토. 4월 27th, 2024
만3세 1학기 유아관찰일지 8명 3-8월
1학기 유아 관찰기록일지 만 3세 8.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8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만3세 1학기 유아관찰일지 8명 3-8월

이름
000
성별
0
생년월일
년 월 일
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관찰일
관찰내용
신체운동건강
0/0
점심시간이 되어 감사인사를 한 뒤 점심을 먹기 시작한다. 밥과 김치를 모두 먹은 뒤 미역줄기가 남아 있어 교사가 미역에 대해 이야기해주며 미역줄기도 먹어보도록 권유하고 격려해준다. 하지만 스스로 먹지 않고 가만히 앉아 있는다. 교사가 “도와줄까?”하고 묻자 고개를 끄덕인다. 교사가 밥과 함께 미역줄기를 먹여주자 잘 먹는 모습을 보인다. 교사가 스스로 먹어보도록 하자 숟가락을 들고 스스로 밥과 미역줄기를 먹는다.
의사소통
0/0
오전자유선택활동 시간 역할영역에서 **, 00이와 함께 소꿉놀이를 하고 있다. 00이가 토마토 모형을 가져가자 “이거 내가 먼저잡았어~”하며 울음을 터트린다. 00이가 우는 모습을 보고 장난감을 건내주자 놀이를 시작한다. 잠시 후 컵을 **이가 가져가자 “야~ 그거 내가할꺼였어”하며 울음을 터트린다. **이가 양보해주지 않자 “이거 내가할꺼였어,, 내가 할꺼였다고~”하며 계속 울며 이야기를 한다.
사회관계
0/0
우리 몸 엑스레이 활동지를 제공해주자 “선생님. 저 뼈 잘 못 그려요”라고 말한다. 뼈의 생김새과 구조에 대한 그림 자료를 제공해주며 “생각을 떠올리기 어려우면 그림 보고 그려도 되요~교사의 말에 ”네. 한번 해볼께요“하며 그림을 그린다. 그리고는 옆 친구의 그림을 보면서 ”OO아. 나도 너랑 같이 해도되?“하며 물어본다.
예술경험
0/0
롤러를 들고 물감을 찍는다. 물감이 뿌려있는 쟁반위에 데굴 데굴 굴려 모든 롤러에 물감이 묻게 한다. 수박에 칠하며 “우와 진짜 수박이다”하며 초록색으로 수박을 계속 문질러본다. 한곳을 집중적으로 밀어 전지가 살짝 구멍이 나며 찢어진다. “선생님 제가 안했는데 이렇게 찢어져버렸어요”라고 말한다. 종이가 얇아서 그런거라며 괜찮다고 하며 골고루 칠해보자고 하니 자리에서 일어나서 채워지지 않은 부분을 골고루 밀기 시작한다. 채워지지 않은 흰색 부분들을 살펴보며 가서 칠해준다.
자연탐구
0/0
봄에 볼수 있는 곤충으로 벌과 나비를 관찰해 보고 퍼즐을 맞추기 놀이를 하는데 제일 먼져 퍼즐을 맞추며 “1등했어요”하며 “또 하고 싶어요”하며 자신감을 가지고 이야기를 한다. “생김새가 다른것과 색깔은 비슷한데 벌의 꼬리 부분에 줄이 가 있고 머리 부분이 달라” 하며 맞춘방법에 대해 이야기한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