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 4월 29th, 2024
만3세 19명 38 페이지 1년 3월- 2월 유아 관찰일지
만3세 1년 3월-2월 관찰일지 1.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38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만3세 19명 38 페이지 3월- 2월 유아 관찰일지
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관찰일
관찰내용
신체운동건강
0/0
벗어놓은 양말을 집어서 뒤집어 있는 양말을 다시 돌려 손가락으로 양말을 벌려서 발을 집어 넣고 신었다. 오른쪽 발 양말을 신으려고 하니 계속 양말이 발바닥으로 내려간다. 불편한지 다시 벗어서 다시 신어본다. “선생님 양말이 계속 내려가요” 하고 말한다. “도와줄까?”하고 묻자 고개를 끄덕여서 양말을 신겨주니 양말이 작은지 계속 발 밑으로 늘어진다. 양말이 불편하면 벗고 있겠냐고 묻자 그러고 싶다며 다시 양말을 벗어서 사물함에 넣는다.
의사소통
0/0
친구와 놀이를 하던 00이가 울먹이는 모습으로 교상에게 다가온다. 교사에게 다가와“선생님! 제가 먼저 쌓기에서 놀이하고 있었는데 00이가 저 못 놀게 해요! 그리고 같이 안 논대요.”라고 이야기를 한다. 교사는 00이에게 친구에게 같이 놀자고 이야기해보았니 라고 묻자,“같이 놀자고 이야기 했는데…”라고 작게 이야기 한다.
사회관계
0/0
쌓기 영역에서 놀이를 하다가 00친구와 블록으로 다툼이 일어났다. 00이가 친구를 때리려 하자 친구도 00이를 때리려고 한다. 교사가 두 친구에게 다가가 다투지 않도록 중재하며 무엇 때문에 다투게 되었는지 물어보자 00이가 자신의 것을 빼앗아 갔다고 이야기를 한다. 이야기를 하며 00이는 한 쪽 팔을 들어 올려 때리는 모습을 보인다.
예술경험
0/0
00이가 미술영역에 있는 재료들을 바라본다. 한참을 고민하더니 페트병과 매직을 꺼내서 앉는다. 페트병을 매직을 색칠하더니 교사에게 가져온다. “선생님, 색깔이 보라색 되었어요. 핑크색이랑 파랑색이 섞였더니 보라색이에요.”라고 이야기를 한다. 두 가지 색을 섞어서 변한 색깔을 보고 관심을 가지며 다른 색도 겹쳐서 페트병을 꾸민다.
자연탐구
0/0
수조작영역에 있는 숫자 기차를 길게 연결하여 기차놀이를 하고 있다. 교통기관 막대를 보여주며 숫자만큼 넣어보자고 하자 숫자를 확인하고 막대를 세어 넣기 시작한다. 00이가 다가와“야~이거는 6이야 6. 더 넣어야 돼”라고 이야기하자 00이를 밀며 “나도 알아~ 내가 할 거야”라고 이야기한다.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